보도자료

전라남도 산단 입주 우수기업 지역경제 이끌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08-18 22:12 조회2,332회 댓글0건

본문

전라남도 산단 입주 우수기업 지역경제 이끌었다


전남도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산업단지 우수기업 선정사업'이 지역내 스타기업 육성 발판을 마련하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전남도와 전남도중소기업지원센터(본부장 우천식)는 지난 6월 30일~7월 19일까지 서류 및 현장실사를 통해 전남지역 산업단지 입주기업 16곳을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했다. 16개 기업 중 8개 기업의 사업현황과 향후 목표에 대해 들어봤다.


●㈜대창식품-전통김 수출 명성

목포 대표 수산전통식품업체인 ㈜대창식품(대표 정현택ㆍwww.chosunkim.co.kr)은 식탁용 김 이외 포도씨유 조선김, 도시락김, 돌김구이, 재래구이김을 생산하고 있다.

지난 1979년 대창상회를 시작으로 출발한 이 업체는 현재 국내는 물론 미국, 중국, 일본 등으로 수출되고 있다. 지난 2013년 무역의날 1000만달러 탑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2014년 전남도 유망 중소기업에 지정됐으며 올해는 USDA NOP(국제유기농 표준)인증과 FSSC22000(식품안전시스템) 인증을 받았다.



●㈜동방이엔지-옥외광고물 제작 선두주자

목포 연산로 산정농공단지에 입주한 ㈜동방이엔지(대표 강충열)는 광고형 현수막과 광고탑을 제작하고 있다. 홍보탑과 버스승강장, 육교용현판 게시대, 퍼걸러(버스승강장), 광고물 부착 방지물, 조형물 등이다.

펄럭임과 설치, 철거반복의 번거로움을 보완한 현판 4면을 구김 없이 펼쳐 고정시키는 '4면텐션 기술' 특허를 받는 성과를 거뒀다.

이 기술 덕택에 가로경관과 미관에 효과를 거두고 있으며 정부가 추진하는 도시미관 개선 차원에서 가장 부합되는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미주산업-포장재ㆍ단열재 제조

나주 동수농공단지 입주업체인 ㈜미주산업(대표 김용ㆍ52)은 농산물 포장재와 건축, 토목분야 등에 사용하는 보온ㆍ보냉 단열재인 폴리에틸렌 폼을 생산하는 전문업체다.

지난 1999년 설립 이후 과일포장재 및 제품 완충ㆍ포장재를 생산해 국내 최고 선도업체로 이름이 높다. 과일 포장재(과일망ㆍ패드ㆍ비발포난좌ㆍ트레이용기)를 비롯해 △수출ㆍ가전제품 포장 △도자기ㆍ유리ㆍ의료기기 포장 △정밀 기기 포장 등을 생산한다. 충남 성환에도 공장을 세워 수도권 공략에 나서고 있다.



●㈜금강화학-3M메인 협력사

㈜금강화학은 함평 학교공단에서 3M 스카치테이프 디스펜서, 홈케어 제품 등 100여종의 제품을 OEM(주문자 생산방식)생산 하는 한국3M 메인 협력회사다. 

㈜금강화학은 지난 2009년 8월 법인 설립돼 지난 2010년 3월 TAPE CORE 사출 전용 공장을 준공했다.

2011년 10월 UL DQS ISO 9001/14001 인증을 획득했으며 2013년 5월 전남도 유망 중소기업으로 지정됐다. 2013년 12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싱글 PPM 품질 인증을 받았다. 꾸준한 제품생산 덕택에 올 연매출 30억원을 돌파했다.



●(유)도로산업-아스팔트 포장재 생산

(유)도로산업(대표 김정환)은 영광군 군서면 군서농공단지에 입주한 기업이다. 각종 아스팔트 포장재, 골재 등을 생산한다. 조달청과 한국도로공사를 비롯해 각 시ㆍ군 자치단체 등으로 납품하고 있다.

지난 1월 아스팔트 플랜트설비 일체를 한국도로공사 납품설비 기준에 맞춰 업그레이드 재정비를 마쳤다. 친환경 재생아스콘 제조방법을 개발해 지난 9월 30일 특허청으로부터 '재생가열아스팔트 콘크리트 혼합물'제품에 대한 특허 등록을 마치는 성과를 거뒀다. 



●㈜광암스틸-건축용 선재류 생산

2009년 설립된 장성 전자농공단지 입주기업 ㈜광암스틸(대표 조재희)은 보통철선, 소둔선, 와이어 메쉬, 결속선,개비온 등 건설 및 산업용 철자재류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광주ㆍ전남지역 유일한 종합 제품생산 업체로 경기침체에도 우수한 품질과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늘어나는 수주물량을 소화하기 위해 생산설비를 확충하고 공장동 증축, 창고동 등을 신축하며 경쟁력 우위를 다지고 있다. 



●태영전자㈜-자동차ㆍ전자부품 납품

장성군 동화면 농공단지에 입주해 있는 태영전자㈜는 1992년 설립됐으며 자동차 부품과 전자부품을 생산하는 알토란같은 기업이다. 기아자동차는 물론 현대자동차, 대우버스, GM 협력업체에 납품하는 자동차 부품 납품 대표업계로 자리매김 됐다. 또 동부대우전자㈜ ㈜화승알엔에이, 자일대우버스, 위니아만도㈜는 물론 ㈜인피니티, ㈜한국화이바, 타타대우상용차㈜, 해양산업㈜, ㈜광덕에이엔티에도 납품하고 있다. 



●㈜코스-가전ㆍ자동차 내장재 생산

장성군 동화면 농공단지 파이프 전문가공업체 ㈜코스(대표 최영희)는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내장부품은 물론 자동차용 내장재를 주력 생산한다. 지난해 연매출 300억원을 돌파했으며 대형업체 납품실적도 매년 증가 추세다. 삼성전자에는 에어컨 액ㆍ유분리기와 배관 파이프, 가전제품 내장용 폼을 납품하고 있다. 위니아 만도에는 김치냉장고 배관 파이프를, 오텍캐리어에는 에어컨 액분리기ㆍ배관파이프를, 기아자동차에는 자동차 내장용 폼을 납품한다.

노병하 기자 bhrho@jnilbo.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광암산업
(우)57241 전라남도 장성군 동화면 전자농공단지길 17(515-863 남평리 1062-8) TEL 061-393-6998 FAX 061-393-6993
COPYRIGHT (주)광암산업 ALL RIGHTS RESERVED